새벽기도회 묵상  
       
작성자 이진영목사
작성일 2017-10-20 (금) 06:21
ㆍ조회: 127      
http://ameskcrc.cafe24.com/cafe/?myhomeboard.1496.31
“ 예레미야서 19:1-15 ”
10월 20일 Light & Delight 말씀묵상
예레미야서 19장 1-15절

본문은 깨진 항아리처럼 유다 백성과 성읍이 파괴되는 처참한 심판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신명기 28장에서 말씀하신, 하나님 말씀을 듣지 않는 자들에게 미칠 재앙의 내용이 현실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가지고 있는 문제의 본질은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것입니다(15절). 하나님 말씀을 듣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자기 입장만 고집을 부리는 것입니다. 주님은 그들에게 반복해서 말씀하십니다. “백성이 고집을 부린다.”

본문에 나타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하나님은 자기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길 간절히 원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시는 분이십니다. 그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이루시고, 미래에 대한 소망을 갖게 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말씀을 듣지 않는 이들을 심판하시는 분이십니다. 불순종의 결과는 심판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본문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나의 삶과 마음을 내 스스로 지키겠다는 잘못된 고집은 불순종을 초래합니다. 불순종의 결과는 심판이고 심판은 비극을 낳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에게서 멀어지면 우상에게 가까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은 약하고 그 약함을 하나님의 은혜로 채우지 않으면 세속적 가치와 죄로 채우게 되는 결과만 낳을 뿐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자유는 심판에 갇힐 수밖에 없다는 것을 기억하고, 하나님 안에서의 자유와 은혜를 더욱 사모해야 합니다.
  0
3500
Copyright ⓒ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