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 Delight  
       
작성자 이진영목사
작성일 2017-10-27 (금) 06:20
ㆍ조회: 117      
http://ameskcrc.cafe24.com/cafe/?myhomeboard.1505.31
“ 예레미야서 23:9-22 ”
10월 27일 Light & Delight 말씀묵상
예레미야서 23장 9-22절

본문 9~12절에서는 예언자들과 제사장들을 비롯한 유다의 지도자들에 대한 문제를 지적합니다. 예레미야는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을 가지고 백성의 지도자들을 보면서, 그들의 죄악과 음행이 얼마나 심각하고, 그들이 버려 놓은 백성들의 아픔이 얼마나 큰지 말하며 안타까워합니다. 음행하는 자들과 같이 우상을 섬기는 것이 지도자들에게 있었던 심각한 죄악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넘어지게 하시고 재앙을 겪게 하실 것입니다.

13~15절에서는 사마리아의 예언자들에게 관심이 옮겨집니다. 사마리아의 예언자들은 북쪽 이스라엘의 예언자들을 말합니다. 북이스라엘 예언자들은 자신들의 사명을 감당하지 못해 앗수르의 침략으로 인해 멸망을 당했습니다. 예루살렘의 예언자들도 다를 바가 없다는 것을 비교해서 말씀하는 것입니다.

16-22절에서는 참 예언자와 거짓 예언자들의 차이를 말합니다. 거짓 예언자들의 예언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것이 아니라 그들 자신의 마음에서 나온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멸시하는 거짓 평안을 말했기 때문입니다. 참된 예언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전했습니다. 예레미야는 그것을 하나님의 천상 회의에 들어갔던 것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참된 예언자는 백성들을 향해 심판을 선포하고 회개를 촉구하지만, 거짓 예언자들은 오로지 평안만을 선포하기에 백성들이 돌이키는 데 실패하게 만듭니다.

본문에 나타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하나님은 말씀의 사역자들에게 말씀을 맡기고 전하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말씀의 사역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진실한 마음으로 받고, 정직하게 말씀대로 선포하며 살아야 합니다.

본문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말씀의 사역자들은 자기의 마음과 세속적 욕심을 버리고 온전히 하나님의 말씀만 증거해야 합니다. 지도자들의 잘못과 죄악은 백성들의 죄악을 부추긴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지도자들과 말씀을 받아 사역하는 사람들이라면 순결한 마음으로 말씀을 따르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0
3500
Copyright ⓒ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