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 Delight  
       
작성자 이진영목사
작성일 2017-11-09 (목) 07:18
ㆍ조회: 86      
http://ameskcrc.cafe24.com/cafe/?myhomeboard.1522.31
“ 에베소서 4:7-16 ”
11월 9일 Light & Delight 말씀묵상
에베소서 4장 7-16절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선물을 주셨습니다. 그 선물은 우리가 성도와 교회를 위해 섬기라고 주신 것들입니다. 우리에게 선물을 주신 주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이시고, 지금은 하나님의 오른편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하시는 분이십니다.

주님은 우리 각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준비된 사람이 되게 하시고, 말씀을 가지고 교회를 섬기며, 성도를 온전하게 하는 일을 하게 하십니다.

성도가 온전히 되고, 교회가 견고하게 서게 되면, 교회 안의 모든 성도는 하나가 됩니다. 하나님을 믿고 알아가는 일에 하나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성장을 하게 됩니다. 우리가 성장해야 할 목표는 세상의 기준과는 다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에 이르는 성장을 합니다.

믿음은 자라는 것이고, 믿음은 성숙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린아이처럼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견고한 믿음으로 자라야 합니다. 믿음으로 자라는 것에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말씀 안에 있습니다. 매일 말씀을 듣고, 읽고, 연구하고, 암송하고, 묵상할 때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자랄 수 있습니다.

본문에 나타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하나님의 보좌를 떠나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하늘 보좌에 올라가셨고 우리를 중보하며 다스리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교회를 섬기는 직분을 선물로 주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을 아는 지식에 있어서 더욱 성숙해지길 원하십니다. 주님은 우리가 한 믿음 안에서 든든하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원하십니다.

본문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선물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또한 우리가 받은 선물이 어떻게 사용되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을 통해 교회를 온전하게 섬길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아는 일에 자라가야 합니다. 믿음의 성숙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세상에는 우리를 속이고 흔들려고 하는 거짓 교훈들이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가진 진리가 자라서 세상의 속임수에 넘어지지 않게 해야 합니다.
  0
3500
Copyright ⓒ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