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 Delight  
       
작성자 이진영목사
작성일 2017-11-13 (월) 07:19
ㆍ조회: 68      
http://ameskcrc.cafe24.com/cafe/?myhomeboard.1528.31
“ 에베소서 5:1-5 ”
11월 13일 Light & Delight 말씀묵상
에베소서 5장 1-5절

믿음을 가지고 살면서 우리가 본받고 싶은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전 생애를 주님께 드리고, 낯선 세계로 들어가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을 껴안아 주고, 평생 주님의 복음을 전하고, 복음을 실천하며 살았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믿음의 위인들을 본받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주님은 우리에게 사람이 아닌, “하나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라”고 하십니다. 조금 더 깊이 생각하면, 믿음의 위인들도 하나님을 본받아서 그렇게 살았던 것입니다.

우리를 사랑하셔서 자신을 내어 주신 하나님의 마음을 알았고, 경험하며 살았기에 자신들의 인생을 복음을 증거하며 살았던 것입니다.
우리가 그렇게 믿음을 가지고 살려면, 우리는 죄악으로 가득한 세상과는 완전히 구별된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먼저 기억해야 합니다.

음행과 더러운 행위, 탐욕, 어리석은 말 등은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들인 우리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것들입니다.

본문에 나타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하나님은 우리를 끝까지 사랑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자신을 내어 주시어 제물이 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나라를 상속해 주셨습니다.

본문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세속적 가치와 죄의 유혹을 단호히 떨쳐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 나라를 상속 받은 하나님의 자녀다운 삶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결단하고 살아야 합니다. 죄에 살던 이전의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0
3500
Copyright ⓒ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