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 Delight  
       
작성자 이진영목사
작성일 2017-11-17 (금) 07:28
ㆍ조회: 107      
http://ameskcrc.cafe24.com/cafe/?myhomeboard.1532.31
“ 에베소서 6:1-9 ”
11월 17일 Light & Delight 말씀묵상
에베소서 6장 1-9절

그리스도인의 삶은 가족과 일터에서의 관계에서 바르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믿음은 삶의 자리에서 분명히 나타나는 것입니다.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찬송과 기도와 말씀 묵상이 계속된다고 하더라도, 내가 살고 있는 삶의 터전에서 적용되지 않는 믿음은 지식이나 정보에 불과합니다. 성경은 그런 믿음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믿음을 가진 자녀와 부모는 순종과 공경의 태도를 소중하게 여깁니다. 자녀와 부모의 관계에서도 중요한 것은 ‘주 안에서’ 입니다. 이 말은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더욱 순종과 공경의 태도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부모 공경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시고 약속하신 계명 속에 담겨 있는 내용이기에, 다른 조건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마땅히 행하여야 하는 계명입니다.

일터에서 종과 주인과의 관계에서도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께 하듯’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일터에서도 주님을 향한 마음을 서로에 대한 신뢰와 충성, 돌봄과 사랑으로 적용시켜 행해야 합니다.

본문에 나타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하나님은 우리의 삶터에서도 중심이 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주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하기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섬김과 사랑의 본을 보여 주신 분이십니다.

본문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부모님을 공경하고 순종하는 일에 조건을 내세우지 말아야 합니다. 자녀를 양육함에 주님의 훈련과 훈계로 기르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고 말씀과 믿음 안에서 양육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일터에서 충성을 다해 성실하게 일하고, 나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아끼고 사랑해야 합니다. 사람을 차별하는 죄악을 범하지 말아야합니다.
  0
3500
Copyright ⓒ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All Rights Reserved.